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솔 학습지에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by 은빛희정s 2023. 5.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초록북할미꽃입니다. 오늘은 한솔 학습지에 대해서 몇 자 적어 볼까 합니다. 저는 음악대학교를 나왔지만 아이들 그러니까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저학년 수준의 학습지를 많이 접하게 되는 직업을 가진 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베이비시터입니다. 베이비시터를 하다 보니 여러 가지 학습지를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중에서 젤 좋은 학습지와 그에 대한 교구로는 한솔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그 이유를 지금부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한솔교육에서는 연령별로 수업이 나누어집니다. 생후 18개월~36개월, 36개월~5세, 6세~7세, 초등학교 이렇게 나누어집니다. 그리고 모국어와 수학, 독서, 사회과학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솔 학습지가 좋은 이유와 실제로 수업해 본 사람으로서 교제가 너무 좋아서 포스팅하게 된 것이니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솔학습지

는 한글 모국어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발달에 맞는 언어 학습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듣기, 말하기, 일기, 쓰기의 언어 기능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수업입니다. 특히 기술로서 이 언어기능 숙달이 아닌 자신과 타인의 생각을 수용하고 표현하는 의사소통 도구로서의 언어기능을 강조하고 구현한다고 합니다. 18개월~5세 까지는 신기한 한글나라로 수업을 진행하고 6세~7세 까지는 한솔국어, 초등학생은 한솔 주니어국어 수업이 있다. 생후 18개월부터 체계적인 수업이 진행하기 때문에 한솔교사를 믿고 꾸준히 따라간다면 좋은데 지금 우리나라에는 학습지가 워낙 많다. 학습지마다 특성이 있고 그 특성에 따라 우리 아이들에게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되면 한솔 학습지만 주 1회 교사가 오기 때문에 맞벌이를 하는 부보들이 하는 수업으로 가장 이상적인 것 같다. 한솔교사들은 수업 동영상을 보내기도 한다는 말을 들었다, 또 요즘에는 sns가 잘 되어 있어서 활용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신기한 한글 나라

는 스스로 책을 일근 습관을 기르고 국어학습의 기초를  다지는 수업이다. 아이들이 일찍 한글을 떼어 스스로 책 읽는 습관을 키워주는 커리큐럼입니다. 또 아이의 연령과 성향에 맞춘 아이들이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생각의 크기가 자라나는 학습활동을 합니다. 아이의 반응을 기다려 주고 자기 주도성을 길러주는 교사와 상호작용을 하는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세부적인 과목으로는 호기심놀이, 창의 한글,  신기한 한글나라 스마트가 있습니다. 호기심놀이는 일상 생활의 기본 어휘 이해 표현을 통해 한 굴 학습의 기초를 다지는 수업입니다.  대화식 일기로 그림책을 읽은 후 노래를 들으며 일상 어휘를 경험하는 수업입니다, 아이의 흥미를 자극하는 매주 다른 입체 놀잇감으로 놀며 일상 어휘를 이해합니다. 학습어휘, 언어표현, 인성표헌으로 언어 표현력을 키웁니다.  실제로 수업한 경험으로는 호기심 놀이는 아이의 성향에 따라 수업 방향이 나누어지는 것 같습니다. 밝은 성향을 가진 아이라 할지라도 한 달은 기본으로 기켜보야 하고 낯을 가리는 아이들에겐 더 많은 시간이 요구됩니다. 어린이 집에 처음 보낼 때도 일주일에서 한 달은 적응기간입니다. 그런데  학습지는 일주일에 한 번 가는 건데 당연히 아이들은 낯설어하고 수업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거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학부모들은 한 달 수강료가 나가는 것이기에 낭비라고 생각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이 수업은 보통 아이가 말을 늦게 하는 아이들이 많이 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시간은 더 많이 걸릴 것입니다. 호기심 놀이를 하시고자 하시는 부모님들께서는 3달은 학습과 교사에 대한 적응기라고 생각하셔야 그 후에 수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첫 수업 즉  샘플수업 때 아이들의 반응이 제일 좋습니다. 이점도 곡 참고 하셔야 합니다. 2주 차부터 12주 차 까지는 적응기간이니 내 아이가 단어를 조금 안다고 생각할 때 창의 한글부터 수업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샘플수업대 잘해서 신청했는데 2주 차 3주 차에 반응이 없어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창의 한글은 세상과 언어의 대한 호기심을 키우며 한글 읽기를 터득하여 짧은 동화를 읽고 이해하는 수업입니다. 아이가 놀이를 주도할 수 있도록 하는 수업입니다. 매주 한 권의 그림책으로 독서습관과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맞춤교수법과 포트폴리오 활동을 통해 생각 및 언어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를 합니다.(수업했던 내영을 다른 각도로 생각할 수 있는 활동을 하는데 어릴 때부터 아이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수업입니다,)  다양한 디저털 콘텐츠를 통한 스마트 놀이 활동으로 학습효과가 좋습니다. 요즘 초등학교 국어수업이 늘어난다고 걱정들 많이 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독서를 좋아하기 위해서는 책을 좋아해야 하는데 월 4권의 동화책을 이야기책을 어릴 때부터 우리 아이들이 독서와는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공예수업도 교과연계수업이 있습니다. 동화책을 중심으로 동화책에 나오는 내용으로 놀이를 하고 거기에 대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로 키워주고 싶으시다면 한솔학습지 괜찮습니다.
 
 

신기한 수학나라

는 수학적 개념과 사고력을 통해 수학적 문재 해결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수업입니다. 유아시기에 놀이 수학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기초개념을 익히고 수학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고 초들 교과를 대비하는 수업입니다, 초등단계에서 배우는 여러 가지 수개념부터 부피나 그런 것들을 아주 기초부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진행되기 때문에 아무 어려움 없이 수업할 수 있는 수업입니다, 보통은 5세부터 시작하는데 4세 중간부터 시작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저는 신기한 수학나라의 수학교구 정말 추천합니다. 베이비시터를 하며 여러 아이들의 집을 돌아다니고 봤습니다. 가베도 물론 좋지만 가격대비 신기한 수학나라 교구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리고 그 교구들로 거의 3년 동안 수업 내용이 다 다릅니다. 보통은 프로그램이 1년 치인데 한솔은 3년 치이며 아이의 수준에 다라 더 빨리 진행할 수도 있고 조금 늦게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형식도 있어서 보드게임이 따로 필요가 없습니다, 게임형식이라서 그런지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저는 개인적을 신기한 수학나라교구 하나 갖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