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풀이 있을까?

by 은빛희정s 2023. 9. 1.
728x90
반응형

고양이는 육식 동물이지만,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해 풀을 먹는 습성이 있습니다. 풀에는 소화 촉진과 헤어볼 제거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풀이 고양이에게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일부 풀에는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어 구토, 설사, 구강염, 호흡기 질환, 심지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풀의 종류

▶아이비는 고양이에게 매우 위험한 풀 중 하나입니다. 아이비를 먹은 고양이는 구토, 설사, 호흡 곤란, 경련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유칼립투스에는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시트로넬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칼립투스를 먹은 고양이는 구토, 설사, 경련, 혼수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알로에는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로에를 먹은 고양이는 구토, 설사, 구강염, 피부염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아스파라거스는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옥살산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를 먹은 고양이는 구토, 설사, 탈수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백합은 고양이에게 매우 위험한 꽃 중 하나입니다. 백합을 먹은 고양이는 구토, 설사, 식욕 부진, 탈수, 급성 신부전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튤립은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리리움 류의 꽃입니다. 튤립을 먹은 고양이는 구토, 설사, 식욕 부진, 탈수, 급성 신부전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수선화는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리리움 류의 꽃입니다. 수선화를 먹은 고양이는 구토, 설사, 식욕 부진, 탈수, 급성 신부전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히아신스는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리리움 류의 꽃입니다. 히아신스를 먹은 고양이는 구토, 설사, 식욕 부진, 탈수, 급성 신부전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수국은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국을 먹은 고양이는 구토, 설사, 식욕 부진, 탈수, 떨림, 경련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캐모마일은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쿠마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캐모마일을 먹은 고양이는 구토, 설사, 식욕 부진, 탈수, 떨림, 경련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풀을 먹을 때 주의할 점

고양이가 풀을 먹는 것은 자연스러운 행동이지만,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고양이가 먹는 풀이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풀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풀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풀을 먹은 후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동물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풀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풀은 캣그라스가 대표적입니다. 캣그라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A, C, E, K, 엽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고양이에게 좋습니다.

 

 

 

 

 

별나라로 간 우리 루비가 어릴 때 백학을 먹은 적이 있었습니다. 행정복지센터에서 원예수업받고 집에 와서 잠깐 화장실 간사이에 백합꽃을 두 잎 드신적이 있었는데 바로 죽지는 않고 서서히 아픈 것 같습니다. 먹은 직후에 크게 탈이 없어서 괜찮은 줄 알았는데 독성이 있었었네요. 고양이공부를 했어야 했는데  괜히 미안하네요. 갈 때 아프면서 가서 맘이 아픕니다. 이제 라도 알았으니 다행입니다.

728x90
반응형